
VLEX의 닫힌종족입니다.
원작자의 허가가 되지 않은 디자인은 불허합니다.
이 종족의 기원은 자세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용의 일종이라는 정보가 확인되었으며 다양한 환경에 적응하고 살아갑니다. 자연 발생한 종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알은 주변에 분포한 에너지를 흡수하고 성장하며, 이 때 엘타가 평생 가지고 있을 에너지의 형질이 결정됩니다. 매우 다양한 종류의 에너지를 받아들일 수 있고 보통은 지형, 원소, 날씨 등의 비교적 흔한 에너지가 반영되지만 지적 존재의 감정 등 특수한 에너지도 양이 충분하다면 흡수하게 됩니다.
"그들은 어디서든 나타난다. 보통의 생명체가 살 수 없는 곳에서도 서식하는 모습을 여럿 확인할 수 있었다."
- 무명 마법사의 수기 2쪽


깨어날 정도의 힘을 갖추게 되면 알의 껍데기는 에너지체로 변화해 엘타와 한몸이 되고 갈기와 꼬리, 날개막의 형태로 자리잡습니다. 순수한 에너지 덩어리에 가깝기 때문에 속성을 불문하고 유동적으로 일렁이는 외관을 가집니다.
"대체로 지능이 높고 성격은 천차만별이다. 고등한 인격체와 다르지 않다. 시간을 들인다면 인간의 언어도 쉬이 학습한다."
-무명 마법사의 수기 11쪽

다 자란 엘타는 지니고 있는 에너지를 자유롭게 조종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의 효과나 파괴력은 각각의 엘타마다 다릅니다. 위급할 때는 브레스를 쏘거나 에너지를 방출해 몸을 지킵니다.
크고 유연하게 발달한 부위인 날개다리는 엘타의 특징적인 요소입니다.
작고 짧은 앞발을 대신하는 일이 많고, 자신의 의지대로 날개막을 없애거나 꺼내어 비행할 수 있습니다.
"며칠 전에는 한 엘타가 텐트에 들어왔다. 그의 갈기는 허공에 수놓인 은하수와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로 반짝였다.
밤하늘 속으로 녹아들듯 사라진 후에야 내 신발 한 짝이 보이지 않는 것을 알았다."
-무명 마법사의 수기 16쪽